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들이] 한국 속 음식 여행, 임실 치즈 테마파크

by 삼둥이 파파 2024. 10. 14.

안녕하세요. 삼둥이 파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다 보니 아이들이 즐기는 만화도 같이 많이 보게 됩니다. 그중에 브레드 이발소는 시즌도 많이 나오고 올해 여름엔 영화가 개봉될 정도로 아주 인기 있는 만화입니다. 음식을 소재로 한 만화이다 보니 우리가 친숙하게 볼 수 있는 음식도 색다르게 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는 치즈에 대한 소개가 나올 때 우리가 쉽게 먹고 접할 수 있었던 음식이 이렇게 탄생했다는 점을 브레드 이발소를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동네멋집 2라는 프로그램에서 임실 치즈과학고등학교를 배경으로 다양한 학생들이 다양한 치즈 요리를 선보이는 것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번에는 우리와 아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치즈를 테마로 한 임실 치즈 테마파크를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공육아, 빠른육퇴 기원합니다. 

 

ㅁ임실 치즈 테마파크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성수면 도인 2길 50에 위치해 있는 임실 치즈 테마파크는 우리나라 최초 치즈를 제작한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964년 벨기에 디디에 세스테반스(한국명: 지정환) 신부님의 부임으로 1967년 산양유로 최초 치즈를 제조한 것을 시작으로 까망베르, 지정환, 체다, 모차렐라 치즈 제작을 진행하였던 것이 지금의 임실 치즈 테마파크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2025년까지 장미원, 유럽형 테마공원, 농산물 유통센터가 들어올 예정이며 계속 확장/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임실 치즈 테마 파크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 거까지 두루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많은 휴식과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즐길거리로는 장미원, 스포츠 영상체험장, 동물농장, 서바이벌게임장, 홍보탑, 노을전망대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볼거리로는 파크관, 테마관, 치즈관, 임실치즈역사문화관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별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치즈/피자 체험, 공방 머그컵 만들기 체험, 다도 예절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임실 치즈 테마 파크 내에 위치한 식당에서는 프랑스 가정식을 메인으로 하는 화락당-현지와물원의앞치마가 운영되고 있으며 다수의 식당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입구에 있는 정원은 계절에 맞는 꽃들이 심겨서 우리에게 더 많은 힐링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서는 각 계절에 맞추어 이색 축제를 진행하고 있어서 일정에 맞추어 다양한 축제를 함께 즐기시는 것도 테마파크를 즐기는 좋은 방법입니다. 봄에는 5월 가정의 달 & 임실 N플리마켓, 여름에는 아쿠아페스티벌, 가을에는 임실 N치즈축제, 겨울에는 산타축제가 개최됩니다. 임실 치즈 테마파크의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다양한 체험시설은 이용 시 별도의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임실 치즈 테마파크 이용시간: 09:00~18:00 / 매주 월요일 휴무(설, 추석 휴무)

 -임실 치즈 테마파크 입장료: 무료

 

ㅁ임실 주변 관광지

 임실에는 용수 확보를 위한 저수지가 착공되어 발생한 옥정호가 있습니다. 이 호수의 모습이 붕어를 닮았다고 하여 붕어호, 중앙에 위치한 섬을 붕어섬이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옥정호의 주변으로 임실의 대표 관광지인 옥정호 출렁다리, 붕어섬 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연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이 관광지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 강진면 강운로 272에 위치한 필봉문화촌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필봉농악을 메인테마로 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필봉농악 외에도 다양한 공연(야간 상설 공연, 창작 국악 공연 등)이 진행되며 필봉문화촌 취락원을 통하여 직접 숙박하며 전통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붕어섬 생태공원: 09:00~18:00(동절기 10:00~17:00, 개인(성인 3,000원, 노인-65세이상 2,000원, 학생 1,000원) / 옥정호 출렁다리 및 요산공원과 입장료 공유

 -필봉문화촌: 숙박시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이용, 문화촌 및 내부 관람은 상시 운영